이벤트(event) : 마우스로 버튼을 클릭하는 것처러 어떤 동작에 의하여 발생한다.
이벤트 객체(event object): 이벤트에 대한 여러 정보를 가지고 있다.
이벤트 소스(event source): 이벤트를 발생시킨 컴포넌트
ex)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하는 경우에는 버튼 컴포넌트가 이벤트 소스가 되어서 이벤트 객체를 생성
이벤트 리스너(event listener): 이벤트 객체에 반응하여 이벤트를 처리하는 객체
이벤트 처리과정
1.이벤트를 발생하는 컴포넌트를 생성하여야 한다.
3.이벤트 리스너를 이벤트 소스에 등록한다.
'컴퓨터공학부 > 고급객체지향프로그래밍(Java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ridLayout 클래스 (0) | 2010.10.29 |
---|---|
BorderLayout 클래스 (0) | 2010.10.29 |
10/22 중간고사 (0) | 2010.10.22 |
버튼 클릭하면 패널색이 변하는 프로그램 만들기~ (1) | 2010.10.15 |
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(Graphical User interface) (0) | 2010.10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