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벤트(event) : 마우스로 버튼을 클릭하는 것처러 어떤 동작에 의하여 발생한다.
이벤트 객체(event object): 이벤트에 대한 여러 정보를 가지고 있다.
이벤트 소스(event source): 이벤트를 발생시킨 컴포넌트

ex)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하는 경우에는 버튼 컴포넌트가 이벤트 소스가 되어서 이벤트 객체를 생성

이벤트 리스너(event listener): 이벤트 객체에 반응하여 이벤트를 처리하는 객체

이벤트 처리과정
         1.이벤트를 발생하는 컴포넌트를 생성하여야 한다.
         2.이벤트 리스너 클래스를 작성한다.
         3.이벤트 리스너를 이벤트 소스에 등록한다.


  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