빨간부분 작성하기
import javax.swing.*;
public class MyFrame extends JFrame
{
private JPanel p;
private JLabel label1;
public JButton button1;
public JButton button2;
public JTextField text1;
public JTextField text2;
public MyFrame()
{
this.setSize(300, 200);
this.setTitle("2006242011 김동영");
this.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p = new JPanel();
label1 = new JLabel("반지름의 값을 입력하시오 : "); text1 = new JTextField(3);
button1 = new JButton("원의 면적 계산");
button2 = new JButton("원의 둘레길이 계산");
text2 = new JTextField(20);
p.add(label1);
p.add(text1);
p.add(text2);
p.add(button1);
p.add(button2);
add(p);
MyListener ml = new MyListener(this);
button1.addActionListener(ml);
button2.addActionListener(ml);
this.setVisible(true);
}
}
import javax.swing.*;
import java.awt.event.*;
public class MyListener implements ActionListener
{
private MyFrame f;
public MyListener(MyFrame f)
{
this.f = f;
}
public void actionPerformed(ActionEvent e)
{
if(e.getSource() == f.button1)
{
String text = f.text1.getText();
int r = Integer.parseInt(text);
double result = r * r * 3.14;
f.text2.setText("원의 면적 = " + result);
}
else if(e.getSource() == f.button2)
{
String text = f.text1.getText();
int r = Integer.parseInt(text);
double result = r * 2 * 3.14;
f.text2.setText("원의 둘레길이 = " + result);
}
}
}
1.event object : button
2.event type : ActionEvent
3.인터페이스 구현하려면 작성해야할 메소드 : actionPerformed
4.자신의 학번 뒤에 세자리 입력해서 원의 면적,둘레길이 구하시오
'컴퓨터공학부 > 고급객체지향프로그래밍(Java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ridLayout 클래스 (0) | 2010.10.29 |
---|---|
BorderLayout 클래스 (0) | 2010.10.29 |
버튼 클릭하면 패널색이 변하는 프로그램 만들기~ (1) | 2010.10.15 |
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-이벤트 처리 (0) | 2010.10.06 |
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(Graphical User interface) (0) | 2010.10.01 |